카프레제 샐러드
샐러드 중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가 또 있을까요?
하지만 완성해 놓고 보면 이렇게 고급스러운 샐러드가 또 없습니다.
그 맛과 비쥬얼은 말할 것도 없이 환상적이죠!
원래 이름은 인살라따 알라 카프레제(Insalata Alla Caprese)로, 카프피 풍의 샐러드라는 뜻이랍니다.
주재료인 토마토(빨강색), 모짜렐라치즈(흰색), 바질(녹색)의 색이 어우러진 이탈리아의 국기 색깔과 같아서
‘인살라따 트리콜로레(Insalata Tricolore)’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세가지 색의 샐러드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샐러드의 뜻과 기원을 알고 나니 더 고급스럽고 맛있게 느껴지네요.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집에서도 간편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공유해볼까요?
재료 :
끌레베르 후레쉬 모짜렐라치즈 125g, 완숙 토마토 1개~2개, 작은 양파 1/4, 샐러드채소(계절 샐러드 아무거나 준비하세요),
발사믹 소스, 올리브오일, 소금 약간
1. 야채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2. 요즘은 마트에서 발사믹소스나 글레이즈가 참잘나옵니다. 거기에 양파를 다져 넣고 올리브 오일, 소금,설탕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
맛있는 소스를 준비합니다. 이때 바질허브가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면 바질 페스토나 생략해도무관합니다.
3. 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4. 후레쉬 모짜렐라치즈를 개봉 후 제품과 함께 들어있는 보충수는 따라버리고 키친타올로 치즈의 겉 수분을 조금 닦아주세요.
토마토와 같이 반을 자르고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이때 굵기가 일정치 않아 토마토 슬라이스 개수와 딱 떨어지지 않을 때도 있는데요,
너무 신경쓰지 마시구요. 많이하다보면조금맞춰지는것같아요.
5. 이제 집에서 가장 예쁘고 큰접시를 꺼내오세요. 준비한 야채와 토마토, 치즈를 보기 좋게 놓고 소스를 적당히 뿌려 주시면 됩니다.
야채와 치즈 디스플레이는 여러분들께 맡길게요.
이 환상적인 재료와 조합은 어떻게 디스플레이해도 고급스럽고 맛있을테니까요!
자, 그럼 함께 마실 와인이 준비되었다면 이제부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면 됩니다.